본문 바로가기
식물/몽골야생화

가는범꼬리 외 - 흡수굴의 햐사산에서 (20230709)

by 청계 1 2023. 8. 23.

가는범꼬리가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흰꽃을 피우고 있다.

 

 





대황도 보였다.

 

 





뻐꾹채도 홀로 또는 여럿이 어울려서 꽃을 피우고 반겨주었다.

 

 

 

 

 

 

 





십자화과 식물을 만났는데 구분이 어렵다.

 





 
꿀풀과 골무꽃도 보였다.
구슬골무꽃(Scutellaria moniliorrhiza Kom.)과 비슷하다.

 

 






꿀풀과의 식물을 만났다.

 






개형개를 보았다.
얼핏 보고 꼬리풀인가 하였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니 꿀풀과 식물이다.

 

 

 





설령쥐오줌풀도 만났다.

 






물싸리풀도 흡수굴 호수가 내려다 보이는 곳에서 꽃을 피우고 반겨주었다.

 





길가에 빨간 패랭이꽃이 피었다.
바닥에 붙어서 꽃을 피웠다.

 





별꽃속 식물도 높은 곳에서 호수를 내려다 보고 꽃을 피우고 있다.

 




과남풀속 식물도 높은 곳에서 꽃을 피우고 반겨주었다.

 

 






캄파눌라속도 무리로 꽃을 피우고 있었다.

 





언덕에 산형과 식물도 꽃을 풍성하게 피우고 있다.
고수인 것 같다.

 

 




지치과로 보이는 식물도 만났다.

 

 

 







가는기린초를 보았다.

 





산행로 주변에 명천봄맞이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