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동남아

하롱베이의 풍경 2-천궁동굴과 전망대(20060108)

by 청계 1 2012. 7. 20.
 

천천히 바다로 나아가니 섬들이 가까워졌다.

처음으로 간 곳은 동굴이 있는 섬이었다.

섬이 병풍처럼 앞을 가로막았다.

가까이에서 보는 섬은 대부분 암벽이었다.

깎아내린 듯한 절벽을 나무 사이로 볼 수 있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배에서 내려 약간 올라가니 무척 넓은 동굴이 있었다. 천궁동굴이라 하였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동굴 안에서 석회암으로 인해 생긴 여러 가지 모습들을 가이드 설명으로 살펴보았다.
사람 얼굴 모습, 코끼리 모습, 거북이 모습, 용의 모습 등 갖가지 형상의 모습이 신기하기만 하였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동굴을 보고 내려와서 다시 배를 타고 섬사이를 돌아보았다.
3000여 개나 된다는 섬들이 가도가도 나타났다가 사라지곤 하였다.
날씨가 흐린 게 너무 아쉬웠다.
코발트 빛 바다 위에 버섯같기도 하고 선인장같기도 한 바위섬들이 주위에 가득하였다. 
그래서 1994년 유네스코가 보존해야 할 인류의 자연유산으로 선정하였다고 한다. 

 

섬들 사이로 스치듯 지나다가 위로 보니 섬꼭대기에 정자가 세워져 있다.

그 섬으로 배가  다가갔고 모두들 내렸다.
이곳 관광의 하이라이트라고 하는 전망대를 오르는 것이였다. 
약 200m되는 산 정상인데 오르는 길이 427개의 계단으로 되어있어 참으로 힘들었다. 
숨이 차서 허덕이며 정상에 올라서보니 하롱베이의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배에서 보는 풍경과는 또 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P 청계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